logo
HOME LOGIN JOIN US SITEMAP CONTACT US

Warning: include() [function.include]: Filename cannot be empty in /home/virtual/healthpro/htdocs/include/SiteTop.php on line 96

Warning: includ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lib/php') in /home/virtual/healthpro/htdocs/include/SiteTop.php on line 96
니코틴 중독을 이겨내는 좋은 방법은?

앞에서 말한대로 금연을 하면 금단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의지만으로 끊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니코틴을 외부에서 공급해줌으로서 니코틴 금단증상을 없애는 방법이 개발되었다. 니코틴을 공급하는 방법으로 니코틴 패치가 있으며 병원이나 약국에서 구할 수 있다.

니코틴 패치는 몸에 붙이는 것으로, 매일 한 장 씩 몸에 붙이게 된다. 패치에서는 피부를 통해 니코틴이 흡수되기 때문에 니코틴 중단으로 인한 금단 증상이 현저히 줄어든다. 그러나 니코틴 패치를 붙였다고 해서 담배가 저절로 끊어지는 것은 아니다.
니코틴 패치는 금연을 하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이 금단증상으로 인해서 지나치게 고생하지 않고 끊을 수 있게 해주는 금연보 조제일 뿐이다.

모든 흡연자들이 니코틴 패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특히 니코틴 의존도 척도에서 3점 이상이거나 하루에 10개비 이상 피우는 흡연자, 또는 이전의 금연 시도에서 금단 증상이 심했던 사람인 경우에 특히 니코틴 패치를 사용하는 것이 유용하다.

니코틴 패치에는 발암물질인 타르와 일산화탄소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 다만, 니코틴 패치를 붙인 뒤에는 담배를 피지 않아야 하는데, 담배를 피면 혈중 니코틴 농도가 상승하여 몸에 아주 해롭 지는 않으나, 구역, 구토, 심한 두통 증세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니코틴 패치는 금연하는 날 아침부터 가슴이나 팔에 매일 한 장씩 몸에 붙이면 된다. 다만,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매일 돌아가면서 붙이면 된다. 니코틴 패치의 부작용으로 인해 피부가 가렵거나 부어오를 수 있고, 불면증, 꿈이 생생해지는 것, 속이 미식거리는 것 등이 나타날 수 있으나 심한 부작용은 없다. 다만, 임신이 되었거나, 협심증이 최근에 악화되었거나, 심근경색증이 최근에 있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니코틴 대체요법을 8주 이상 지속하는 것이 금연 성공률을 더 높인다는 증거는 없기 때문에 6주-8주를 사용하면 된다. 니코틴 패치를 사용하면 금연 성공률이 2배 이상 높아진다.




목록 수정

SSL 인증서 정보